2월 스파르타 멤버십 강의 (Beta)
스파르타 멤버십
문자로 먼저 베타버전으로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베타기간 특전이라 4900원을 2900원에 거의 공짜수준으로 주워왔습니다. 스파르타 멤버십 특전은 매달 무료강의가 하나씩 주어지고 멤버십 전용 채널에서 소통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베타 기간이 지나면 사이드 프로젝트(아마 이달의 강의), 1:1 튜터 코칭권, 심화 강의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고 했습니다. 사실 국비지원 웹개발 종합반이 끝나고 갈팡질팡 했었는데 이런 좋은 기회가 생겨서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메이킹 챌린지가 끝나고 3월에도 더욱 좋은 혜택을 기원하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2월달 이달의 강의는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 보기
혜택을 받은 직후 강좌는 개설이 되지 않고 따로 노션에서 설치 가이드를 보고 다운받고 강좌도 스파르타가 아닌 유튜브에서 멤버쉽 전용 채널로 링크가되어서 링크를 통해 강좌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스파르타에도 강좌가 개설된 것을 확인하고 홈페이지에서 직접 강의를 보았습니다.
이범규 대표님이 직접 강의를 하시고 대표님께서 유니티를 배운다는 목적으로 강의를 개설한 것이 아니라 이러한 프로그래밍의 이해, 방법을 강의하셨다고 했습니다.
유니티게임 완성!!
과정이 많이 없습니다.... 일단 강의를 수강하며 만든 클론코딩이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가 만든 첫 유니티 게임 입니다. 생각보다 간편하면서 복잡하기도한 난이도였습니다. 유니티 코딩도 프론트엔드와 마찬가지로 만들고 바로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만들면서 까다로웠던 부분이 르탄이 사진이 바뀌는 애니메이션과 빗방울 점수가 올라가는 부분이 안돼서 힘들었습니다. 근데 이게 자고 일어나서 다시 코딩을 해보니깐 되어서 뭔가 기분이 뒤숭숭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제 숙제 강의만 남았지만 메이킹 챌린지 전까지 완성을 하고 메이킹 챌린지에 힘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이게 첫 멤버쉽이니깐 즉문즉답을 할 수 없다는 점 (질문을 하고 2일 뒤에 답장을 받았습니다. ㅠㅠ), 강의가 뭔가 오래된 것 같은점 그래서 화질이 720p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사실 아직 처음이라 유니티와 비주얼스튜디오 C#을 다운받았지만 점점 강의가 늘면서 다른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파일이 필요해지면서 너무 뒤죽박죽으로 설치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파이참도 4개월 혜택이 끝이라 VSCODE 위주로 강의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JS, Python, Java) 정도로 압축하셔서....
그리고 숙제과제에서는 깃 사용법을 배워와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깃 사용법과 숙제 내용으로 이번 달 멤버쉽 과제로 끝마치겠습니다.